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짓떼로가 발견한 가성비 최고 여름 경량 주짓수 도복

다양한제품리뷰/레저 스포츠 용품 추천 & 리뷰

by 운동에미춌! 2024. 7. 30. 13:41

본문

반응형

주짓수만 6년차 주짓떼로입니다.

 

저는 평소에 주짓수를 하면서 도복에 관심이 매우매우 많은데요, 특히 주짓수 브랜드별 도복을 수집해보고 입어보고 리뷰하는걸 좋아라 합니다.)

 

보통 해외브랜드 뱅가드, 알비노 도복을 좋아합니다만, 가격이 부담되서..이번에는 국내도복 브랜드로 눈을 돌려봤습니다. 

 

 

특히 주짓수를 하게되면 땀이 너무 많이나기 때문에 저는 가벼운 도복을 선호하는편인데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브랜드가 '언더독스포츠'입니다. 마침 12만9천원 도복을 9만9천원에 할인을 한다고 하여 허겁지겁 구매 완료!

 

https://smartstore.naver.com/underdogsports/products/9090722055

 

언더독스포츠 BE THE TOP DOG 주짓수도복 : 언더독스포츠

[언더독스포츠] 매트 위 영원한 승자는 없다. 언더독을 위한 언더독스포츠

smartstore.naver.com

 

 

언더독스포츠 도복입은사진
언더독도복

 

저는 평소에 A1이 딱 맞습니다. 키 173cm 몸무게 70kg의 지극히? 평범한 몸매입니다. 가끔 A1이 작을때가 있는데요,

 

언더독스포츠 도복은 선수축이 여러번 되고 나온 도복이라고 해서 그런지 진짜 수축이 없네요.  영국 스크램블 도복처럼 만약 수축이 되면 진짜 노답인데 (거의 a2가 a1이 됨..) 언더독 도복은 건조기 돌려도 0.5cm 정도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뜨거운물 세탁 +건조기 실험 후 약 0.5cm 줄었습니다.  이정도면 수축 없다고봐야죠. 저는 가끔 건조기 돌리는걸 좋아하기때문에..ㅋㅋ

 

 

립스탑

 

자세한 도복 스펙입니다. 먼저 도복 바지는 립스탑입니다.

 

 

주짓수 바지는 크게 트윌(면), 립스탑 2개로 나눠지는데요,

 

트윌은 탄력이 더 있는 반면 립스탑은 더 가벼운 느낌이나, 탄력이 좀 더 부족한 느낌이랍니다. 저는 어차피 멸치 핏이라서 립스탑이 딱 맞는 답니다 .ㅎㅎ

 

 

특히 주짓수 립스탑 바지는 수축이 더 적다는 장점이 존재하죠~ 세탁 후 트윌 면바지는 좀 사이즈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답니다. ㅎㅎ 

 

 

 

 

다음은 자켓입니다. 상의는 450gsm 펄위브로 대중적인 도복 느낌입니다. 그런데 신기한게 450gsm 인데 매우 가볍고 부담이 없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여름에도 무난히 입을 수 있는 도복 느낌입니다. 진짜 입어봐야 이 느낌을 아실 수 있을듯..ㄷ

 

 

 

 

저는 개인적으로 좀 산만한 디자인보다 로고가 작고 깔끔한 미니멀 디자인 주짓수 도복을 좋아하는데요,

 

언더독 도복은 딱 로고 몇개 제외 거의 디자인이 매우 깔끔한 편이라서 좋았습니다. 화려한 디자인 도복 좋아하시면 좀 안맞으실 수 잇을듯 ㅋ

 

 

 

주짓소도복바지

 

 

가성비 좋은 여름 도복을 찾는다? 그렇다면 언더독스포츠 도복 추천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underdogsports/products/9090722055

 

언더독스포츠 BE THE TOP DOG 주짓수도복 : 언더독스포츠

[언더독스포츠] 매트 위 영원한 승자는 없다. 언더독을 위한 언더독스포츠

smartstore.naver.com

 

 

 

사진은 못찍었지만 같이 주시는 스티커,테이프도 잘 받았어요. 포토리뷰 작성하니 친절하게 테이프 및 케이스도 같이 보내주셨어요!

 

다음번에는 킹즈 주짓수 도복, 소요롤 및 프라이밋 도복 내돈내산 후기 남겨볼게요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