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토픽 연고 0.1% 2년 후기

다양한제품리뷰/레저 스포츠 용품 추천 & 리뷰

by 운동에미춌! 2021. 8. 24. 00:0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아토피 피부 이야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심한 아토피 부위사진이 보일수 잇으니, 보기 싫으신분들은 스킵하세요)

 

 

프로토픽을 사용하게된 계기

 

저는 거의 태어날때부터 아토피가 있었고, ( 태어나고 1년뒤부터) 극심한 아토피로 어릴때부터 고통을 겪었었습니다. 초등학교떄까지는 괜찮았다가 중학교때 사춘기로 한번 더 심해졌었고, 그리고 회사가서 한번 더 제대로 심해졌었습니다.

 

양약은 왠지 쓰기 싫었고, 스테로이드에 대한 공포도 심했기때문에, 쓰기가 겁나서 프로토픽의 존재 조차 모르고 있었죠. 그러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그당시에 먹던 한약도 효과가 없어서 아주대학교병원을 방문하게 됩니다.

 

아주대에서 약 1년 넘게 프로토픽 및 각종 약들을 처방받아서 아토피가 어느정도 호전이 되는것을 확실히 볼수 있었습니다. 기간 별 자세한 후기는 다음에 다른 글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토픽의 사용 효과?

 

 

확실히 중증의 최악일때 프로토픽은 저에게 도움이 되었다 말씀드릴수 있어요. 비록 팔부위만 극적으로 낫는 느낌이었고 다른 부위는 여전히 빨간색으로 염증이 남아있었지만, 이전보다는 확실히 아토피 면적이 줄었고, 태선화가 줄었습니다. 비포 에프터 사진만 봐도 엄청난 차이네요;;;

 

 

위 사진은 프로토픽 6개월 정도 도포했을떄 사진입니다. 꽤 차이가 크죠??

 

 

프로토픽 도포6개월차 사진입니다.이전 보다는 훨씬 호전되었으나,

이상태에서 막 더 호전되지는 않았었습니다. ㅠㅠ

 

추천하는 아토피 로션 & 크림 바로가기

 

프로토픽 부작용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2년간 프로토픽을 발랐는데 아직까지는 부작용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처음에 얼굴이 불난것처럼 뜨거웠던거는 생생히 기억하네요.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심한 부작용있는 사람도 있다고 들은거같아요. 그리고 그 이후에 고기먹는 불판등에서 나는 열을 느끼면 얼굴이 이전보다 확실히 더 뜨거운 느낌은 받앗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 심할때만 계속 주기적으로 바르고 후에느 가끔 올라올때만 바르고 그랬답니다.)

 

 

프로토픽은 모든 아토피안한테 효과가 있다?

 

 

안타깝게도 모든 아토피안들에 적용되는 사례는 아닌듯합니다. 제가 효과가 잇어서 주변에 심한 중증의 친구들도 써봣는데, 저만큼 효과를 본사람은 막상 또 없더군요.. 아토피 치료는 확실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여러 방법중에 찾는게 젤 우선인듯 합니다.

 

저는 참고로 양방 (프로토픽, 비타민 등) + 한약으로 아토피가 많이 극복되었습니다. 위에 중증 일때에 비하면 사람됬죠.. 물론 여전히 손가락쪽과 허벅지 (여름에)가 말썽입니다만, 옛날에 비하면 행복한 삶을 살고있어요.

 

 

추천하는 아토피 로션 & 크림 바로가기

 

다음번에는 프토로픽 바르는법 & 아토피 & 피부 관리 팁 등에 대해서도 반응이 좋으면 글을 더 적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